인천시민TV/인천사람이야기5 최인섭 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3-01 22:47 조회2,20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인천사람이야기 (제5회)
촬영날짜: 2019년 3월 1일, 오후 4시
연출: 정창교 / 감독 : 엄원무 / 진행 :임주연
출연: 쓰리엔텍 최인섭회장, 양정욱 한국자동차소비자협회 회장
장소: 영종도 쓰리엔텍 주사무소 2층
오프닝
안녕하세요. 인천시민TV '인천사람이야기‘의 임주연입니다.
요즘은 사실 날씨보다 미세먼지 농도를 먼저 알아보는 게 습관처럼 되어버린 일상에 살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는 밖에 나가기가 두려울 정도로 미세먼지가 심한 날들이 많은데요. 이 미세먼지의 원인 중에는 자동차배기가스를 빼 놓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미세먼지 저감 대책으로 자동차 2부제라든지 노후경유차 수도권 진입 제한 등이 이루어지곤 하는데요. 그렇게 큰 효과는 보지 못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친환경기업이라 불리는 쓰리엔텍 최인섭회장님과 양정욱박사 모시고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임주연: 반갑습니다. 두 분....
최인섭: 네 반갑습니다.
양정욱: 반갑습니다.
임주연: 요즘은 미세먼지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으신 거 같아요. 저만 하더라도 외출할 경우 미세먼지가 있는 날은 무조건 마스크를 쓰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솔직히 돌아다니기가 힘들 정도인데요. 오늘 이렇게 자동차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계신 두 분을 뵙게 되어 더 더욱 반가운 마음입니다.
최인섭: 미세먼지의 심각성의 대해 한 말씀씩 해 주세요.
양정욱;
임주연: 최인섭 회장님은 인천이 고향이신가요?
최인섭: 고향이 인천은 아니지만 인천사람이나 다름없다( 자동차연료자동조절장치를 개발하게 되신 과정을 말씀해 주세요.)
임주연: 양정욱 회장님은 최인섭 쓰리엔텍 회장이 개발한 자동차연료자동조절 장치를 인증할 당시 전문기관의 인증담당자라고 들었습니다.
인증 당시의 상황을 설명해 주신다면요.
양정욱:
임주연: 사실 저도 운전은 하지만 자동차에 대해서는 문외한인데요. 그래서 오늘 시간이 좀 어렵습니다.
저 같은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자동차연료자동조절 장치 즉 매직캡술이라고 하죠. 이 장치의 대해 설명 부탁드릴게요.
최인섭: 사람에게 혈압이 있듯이 자동차와 같은 모든 내연기관 엔진에는 연료 압력이 존재합니다.
사람은 기초적으로 혈압기를 통해 혈압의 수치를 확인하고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죠. 통상적으로 심신이 안정된 상태에서 혈압을 체크 할 때 .......
자동차를 비롯해서 .....등등.
임주연: 그러니까 자동주입이 아닌 스스로 필요한 연료만큼 자동흡입할 수 있는 원리로 연료절감과 매연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말씀이네요.
그렇다면 정말 획기적인 기술 아닌가요.
양정욱: 네 그렇습니다. 사실 자동차 소비자들은 멀쩡한 차를 폐차해야 하느냐 왜 우리가 범죄인 취급을 받아야 하냐며 불만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먼저 그런 분들에게 희소식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정부가 좀 더 적극적으로 나서서 내연기관의 최대 맹점인 매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러 이러 할 일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임주연: 그러게 말입니다. 저희도 경유차를 몰고 있습니다만 아직은 연식이 그리 오래 되진 않았지만.... 왠지 미세먼지 원인인 듯해서 마음이 불편하거든요. 괜히 경유차 샀나 보다 하고 후회도 했죠.
그런데 자동차연료자동조절장치란 이런 신기술을 만나게 되어 조금 안심이 되는데요.
이 기술을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소비자 운동이 필요하고 하셨던데요. 어떤 내용의 운동인지요.
최인섭: 청와대에 보낸 편지가 수차례 국립환경과학원으로 내려오고 ....
지난해 12월 자동차 소비자 운동을 위한 단체를 창립했다. 등등
창립 이유와 사람들의 반응은 어떤지 알려 주세요.
임주연: 그럼 앞으로 자동차 소비자 운동 단체는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양정욱:
임주연: 지금은 국내반응도 긍정적이고 또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인정받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최인섭: 유럽 두바이 인도등
임주연: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세계 여러 나라에서 관심을 보이는 이 기술이 아직도 정부에선 국가기술로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하던데요 어떤 문제와 이유가 있는지요.
양정욱: 국가기술로 받아들여지지 않은 이유와 문제 설명
임주연: 항간에는 뭐 하나 자동차에 달았다고 배기가스가 안 나온다는 것이 말이 되느냐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요.
최인섭:
임주연: 우리가 만든 기술을 우리나라에서에서 보호해줘야 한다는 입장이시고 또한, 소비자 운동을 통해서라도 이 기술이 활용돼야 한다는 확고한 생각을 갖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말씀해 주시죠.
양정욱:
임주연: 자동차배기가스 선 처리 즉 자동차연료자동조절장치기술이 세계적인 기술이라고 하셨는데, 인천에서부터 적용해보면 어떨까 싶은데요. 혹시 생각해 오신 방법이 있는지요.
최인섭: (중구청 관용차부터 해보자)
임주연: 여기까지 오시면서 어려운 일도 많으셨을 거 같습니다.
어렵고 힘든 일을 극복하신 회장님만의 노하우라면....
최인섭:
임주연: 양정욱 회장님도 어려움 많으셨죠.
양정욱:
임주연: 앞으로도 두 분의 열정과 노력이 빛나길 바랍니다.
끝으로 인천시민TV 시청자 여러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요.
최인섭:
양정욱:
임주연: 두 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클로징
지금까지 친환경기업이라 불리는 쓰리엔텍 최인섭회장님과 양정욱 한국자동차소비자협회 회장 모시고 이야기 나눠 봤습니다.
인천시민TV 함께 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저는 다음 이 시간에 뵙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